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7월_센터소식] 서울 마을미디어 지원센터 소식

by 공동체미디어 2013. 7. 31.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소식> 코너소개

이 달에 마을미디어 지원센터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지원센터 활동가들은 어떤 일을 하며 어떤 고민을 하고 있을지 궁금하셨죠? 센터의 소소한 일상부터 공식 일정까지 속속들이 알려드립니다.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뉴스레터 ‘마중’ 2013.07.31]


7월의 '서울 마을미디어 지원센터 소식'


■ 첫 번째 소식.

2012 마을미디어 활성화사업 우리마을 미디어공방 지원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지원사업을 공모받고, 심사위원분들이 고심 끝에 아이템형 12곳, 매체형 7곳을 선정하였습니다. 앞으로 활발한 활동 기대할게요. 저희 센터 활동가들이 불쑥 찾아가도 반갑게 맞아주세요~^^


■ 두 번째 소식.

센터장님께서 다리 부상을 당하셨습니다. 목발을 짚고 심사도 다니고, 사무실에도 가장 일찍 나오며 눈물겨운 부상투혼을 발휘하고 계십니다. 아무쪼록 쾌차하시길 바랄게요!


■ 세 번째 소식.

마을미디어지원센터에 새로운 인재가 들어왔습니다. 과도한 업무량으로 지친 센터활동가들에게 구원의 손길이 나타났습니다. 일주일이 지나도록 시차적응에 힘겨워 한다는 소문이 있지만... 아무튼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혹시 만나면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그러면 아마 쑥스러워할 거예요.ㅎㅎ


■ 네 번째 소식.

마을미디어활동가양성과정 ‘마을소통 레시피 탐색 워크숍’이 시작되었습니다~ 총 16분이 함께 마을활동에 대한 고민을 심화시키고 실제로 마을에서 활동을 기획해볼 거에요. 벌써 두 번째 수업을 진행했는데,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고민을 가지고 오셨어요. 그만큼 배우고 싶은 것도, 하고 싶은 얘기도 많다고 합니다. 수업 후기는 마을미디어지원센터 커뮤니티에서 보실 수 있어요.

 (주소는 :  http://cafe.daum.net/maeulmedia/SA0Z/3 )



센터 활동가들의 한마디 




희영

"엄청난 습기와 열기가 가득한 여름입니다. 마을미디어지원센터 스텝들은 열폭탄과 일폭탄을 안고, 그저 시간의 흐름 속에 몸을 맡기며...?! 하루하루를 살고 있답니다 ^^ 이 얼마나 스펙터클 다이나믹 왓따봉한 여름인지 모르겠습니다. 호호호 이왕지사 이렇게 된 거, 마을미디어가 서울을 더욱 '핫'하게 달궈버리면 좋겠네요!! 습하고 더운 여름, 모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랄께요~!! 하반기에는 더욱 다이나믹한 사업들이 우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더운 여름 모두가 화이팅 입니다!!!! "



은경 

"안녕하세요?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에서 우리마을미디어문화교실과 축제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정은경입니다. 하반기에는 우리마을미디어문화교실 4기 지원, 광장영화제, 서울마을미디어 어워즈 등 다이나믹한 일정이 이어질텐데요,^^  빡세겠지만(!) 함께 즐겨보아요~^^ 그럼 전 이만 슝슝~ "





은정: " 안녕하세요. 마을미디어공방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최은정입니다.

미디어를 매개로 마을에서 즐겁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 중이나, 여전히 많이 부족한 듯 합니다.

공방과 관련된 각종 서류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마을에서 마을로 쏘다니며 많이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 조심하시며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길 바라며, 8월 23일(금) 남산에 위치한 서울국제유스호스텔에서 열릴 마을미디어네트워크 워크숍 때 뵙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