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1,2월_센터소식]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소식

by 공동체미디어 2015. 2. 10.

1, 2월 마을미디어지원센터 소식


2014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 유형별 평가 워크숍


지난 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에 걸쳐 2014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 유형별 평가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첫째 날엔 교육형과 아이템형을, 둘째 날엔 매체형과 복합형을 묶어보았어요.

작년 한 해 동안 활동하시면서 어떤 점이 좋았고 아쉬웠는지, 개선돼야 할 점은 무엇이 있는지 속 시원히 이야기 나누다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서로 공감도 하고, 새로운 정보도 얻게 된 의미 있는 자리였어요. 

또한 2015년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더 즐거울 올해를 꿈꿔보았습니다! 

모두 설레는 맘을 안고 새롭게 시작해볼까요^^


2014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 평가 스탭워크숍



마을미디어지원센터에서 파주에 있는 홍원연수원으로 1박2일 평가 워크숍을 다녀왔어요! 이틀 내내 회의를 진행하는 강행군이었는데요, 모든 스탭들이 모여 꼼꼼히 평가하고, 서로의 의견을 들으며 작년 사업을 정리해봤답니다. 

솔직히 터놓고 이야기 나누다보니 서로 몰랐던 점도 알게 되며 더욱 끈끈한(?) 사이가 되었어요!

2015년엔 더욱 업그레이드 된 스탭들의 단합력을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2014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 3차 운영위원회



1월 28일에 3차 운영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운영위원회 겸 마을미디어 네트워크 대표단과의 연석회의로 진행되었는데요, 2014년 사업 평가부터 2015년 사업 계획과 예산안까지 두루두루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날 나눈 의견들을 바탕으로 보다 실용적인 계획들을 세워볼게요~ 느낌 아니까~


41개 마을미디어 현장방문 모두 완료!



작년에 시간에 쫓겨 방문하지 못했던 단체들 현장방문을 다녀왔어요. ‘와보숑’, ‘마포FM’, ‘동작FM’, ‘창신동라디오방송국 덤’, ‘프로젝트 이리’까지! 비로소 2014년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 참여단체 방문을 모두 마쳤답니다. 작년에 활동하시면서 어려운 점은 없으셨는지, 올해 새로운 계획들은 세우셨는지 이야기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대부분 지속적인 마을미디어 활동에 대한 고민들을 하고 계셨지요. 비영리 단체 전환, 새로운 매체에 도전, 함께 할 활동가 구인 등 다양한 계획들을 갖고 계시더라고요. 작년 내내 끊이지 않았던 고민도 여전히 하고 계셨어요. ‘어떻게 더 많은 동네 사람들과 즐겁게 활동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 말이에요~

고민들이야 쉬이 사라지지 않겠지만, 활동을 하며 따뜻하고 즐거웠던 추억들이 계속 힘내서 나아갈 수 있게끔 하는 원동력이 되는 같아요! 그럼 2015년에도 아자아자 힘내서 즐겁게 달려볼까요?

2015년에도 현장방문은 계속 됩니다. 쭈~~~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