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소식!


    마을미디어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전반전 진행

    (10/6~10/23)



     지난 10월 6일부터 23일까지, 비록 짧은 한 달 간이었지만 이것 저것 많은 걸 했던 양성과정 전반전이 끝났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씩 만나며 우리 각자에게 "마을"은, 또 "마을미디어"는 무엇인지도 이야기해보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마을미디어 활동을 소개하기도 하고, 실제로 성북과 동작, 도봉의 마을미디어를 만나 이런저런 질문도 나눠봤습니다. 자세한 후기와 멤버들의 "마을미디어 밀착취재" 결과물은 곧 <마중>을 통해, 또 12월 초에 열릴 마을미디어 축제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어요!


    <마을미디어 네트워크 총회> 참관

    10/23 NPO지원센터



     마을미디어 네트워크는 작년에 이미 만들어졌지만 센터를 간사로 둔 것 외에 다른 체계는 없었는데요, 지난 10월 23일 마을미디어 현장의 당면한 필요와 요구, 논의를 네트워크 차원에서 이끌어가기 위해 네트워크를 재구성하자는 총회가 있다고 해 센터에서도 다녀왔습니다. 센터에서도 늘 현장의 힘이 되도록 노력할게요~!


    공개특강 5탄 "마을미디어 활동을 풍성하게 하는 소통 워크숍" 진행

    10/30 미디액트 강의실



     이번 특강은 소수정예(!)로 진행됐어요. 소통 분야에서는 이미 저명하신 이대훈 성공회대 평화학 교수님을 모셔서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에게 필요한 소통 잘하는 방법을 워크숍 형태로 배워봤답니다. 함께할 내용이 참 많은데 짧은 시간 안에 하려니 서로 아쉽기는 했지만, 일방적 강의가 아니라 실제로 함께 해보고, 이야기도 나눠보는 시간이었어요~ 자세한 후기는 다음 호 <마중>에서 만나보실게요~^^




    Posted by 마중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