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5월_센터소식] 서울마을미디어센터의 소소한 소식부터 공식 일정까지, 센터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by 공동체미디어 2016. 5. 26.

[마중 20호 센터소식 2016.05.31]



5월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소식



4/2(토), 4/6(수) 2016 마을미디어 주민지원사업 선정단체 간담회



 4월 2일과 6일, 두 차례에 걸쳐 선정단체 간담회가 진행되었어요. 올 한 해 서울 전역에서 마을미디어 활동을 만들어갈 여러 분들과 한 자리에 모여 소개도 나누고 센터의 1년 활동 계획과 이런저런 사업 관련 안내들을 쭉 설명도 해드렸답니다. 물론 센터만이 아니라 서울마을미디어 네트워크의 활동과 역할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졌구요. 아마 대부분의 참여단체에서는 이틀 중 하루만 참여하셨을텐데요, 다른 날 어떤 사람들이 모였는지, 어떤 이야기를 나눴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호 이슈 코너에 실리는 세린 님의 글에서 자세한 내용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5/13(금) 우리은행 보조금시스템 사용 교육


 2016 마을미디어 주민지원사업에 선정되신 분들은 올 한 해 내내 사용하셔야 할 우리은행 보조금 관리 시스템! 사업 정보와 예산 등록부터 지출결의서 작성, 예산 변경과 정산보고서 작성까지... 우리은행 서울연수원에 모여서 시스템 사용법을 배워봤어요. 물론 이미 시스템 사용법을 알고 계신 분들도 많았지만, 그래도 같이 앉아서 사업이랑 예산 등록하니까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었죠?^^ 교육 진행해주신 우리은행 교육팀 분들, 먼데까지 와주신 마을분들, 모두모두 감사드려요~~ 시스템 관련 문제가 있거나 궁금하신 점은 ssd.wooribank.com/seoul 에서 공지사항에 있는 매뉴얼을 다운받아 보시거나, 02-3151-5900으로 전화하시면 돼요!


5/20(금) 마을미디어 강사워크숍 "모든 것은 교육으로부터 시작되었다"



 5/20일에 마을미디어 강사워크숍 "모든 것은 교육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진행됬습니다!. "강서FM 김지혜 쌤", "마곡 엠벨리 김효진쌤", "행복한 사진 동아리 김수목 쌤" 세 분의 사례 발표와 매체별 모임이 4시간이 훌쩍 넘게 진행되었습니다. 제법 긴 시간이었지만 참가자분들의 열띤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됬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그날의 사진은 21호에 실릴 예정입니다!. 그때까지 궁금해 못 견디는 분들은 마을 미디어 페이스북에서 그 날의 현장 만나 보실 수 있어요! 좋아요 꾹!!!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maeulmedia/


5/26(목) 마을미디어 활동가학교 "서로배움터" 개강!




대체 이 분들은 뭘 하고 계신거지? 이 종이 탑들은 뭐지?? 궁금하시죠...? 바로 2016 마을미디어 활동가 학교 <서로배움터>의 개강일인 5/26(목) 모습입니다. <서로배움터>는 앞으로 한 달 동안 주 2회씩 총 8회 진행 예정입니다. 이미 1주차 일정이 끝났고, 매 회마다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대체 왜 종이 탑을 쌓았는지는 다음 호 마중에 실리는 <서로배움터> 후기글을 보면 알게되실 거예요~ 마을미디어 활동가학교는 하반기에도 준비하고 있으니 혹시 이번에 함께하지 못한 분들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마을미디어 기본이해교육] 진행 중



 05월 10일 / 교육형 / 서초구 / 서초생생소셜미디어

 05월 10일 / 교육형 / 도봉구 / 은행나루마을방송국

 05월 13일 / 교육형 / 양천구 / 양천마을미디어

 05 18일 / 아이템형 / 영등포구 / 영등포마을넷

 05 19일 / 교육형 / 금천구 / 금천라디오

 05 21일 / 복합형 / 노원구 / 노원지역 청소년인권동아리 화야 


 마을미디어 활성화사업 신규 참여 단체/주민모임을 중심으로 이주훈 센터장님의 직접방문 강의가 계속되고 있어요~ 우리가 함께하고 있는 이 '마을미디어' 활동이 대체 무엇인지,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다른 곳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무엇을 더 해볼 수 있을지 각 마을별 맞춤형(!) 교육으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문이...(정말?)

 기본이해교육은 신규 참여 단체/주민모임에는 필수이지만 이전에 마을미디어 사업에 참여하셨던 곳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어요~ 기본교육이 필요하실 땐 아래 링크에서 가능한 날짜와 요청사항을 적어 신청하시고 센터로 연락주세요!

▶ 기본이해교육 신청하기 : http://goo.gl/forms/3AanxWmLXr


[마을미디어 교재 - 첫걸음 시리즈] 3차 발송 중



 지난해부터 1년 가까이 기획하고 집필해 온 새 마을미디어 교재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마을신문 첫걸음, 마을라디오 첫걸음, 마을TV 첫걸음, 3종 중 마을TV와 마을신문은 순식간에 매진이 되고 말았어요... 하지만! 라디오는 아직 조금 남아 있답니다^^ 마을TV와 마을신문 교재가 필요한데 미처 신청을 못하셨다면, 마을미디어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을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으니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그리고 혹시 마을라디오 첫걸음 교재를 신청했는데 아직 못받으신 분들은, 신청 수가 워낙 많아 순차적으로 발송하는 중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광고] 2016 서울마을미디어 1박 2일 네트워크 워크숍 7/8~9(금,토) @도봉 숲속마을



 서울에서 마을미디어 하는 사람들 다~ 모이는 1박 2일 네트워크 워크숍이 7월 8일부터 9일, 작년과 마찬가지로 도봉 숲속마을에서 열립니다. 워크숍 프로그램은 서울마을미디어 네트워크 운영위원회와 마을미디어지원센터가 함께 고민 중인데요, 어쨌든 네트워크 총회는 첫째날 오후에 반드시 열립니다!

 총회 말고도 서로서로 알아가고 친해질 수 있는 순서와 도저히 자리를 뜰 수 없는 매력적인 뒤풀이가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미리미리 시간 비워두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프로그램이 정해지면 마을미디어 홈페이지에 공지할테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