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을미디어축제 DAILY

[DAILY D-18] [인터뷰] 연합방송제 메인DJ, 마포FM 청소년DJ 김희선양

by 공동체미디어 2015. 11. 26.

2015.11.24(화) D-17 마을미디어 DALIY 

#서울마을미디어축제 #마을미디어데일리 #언제까지_DALIY_할수있을진_모르지만 #주말에는_안해용




[인터뷰] 연합방송제 메인DJ, 마포FM 청소년DJ 김희선양

 - 2015 서울마을미디어 연합방송제 사회자 미리보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를 맞는 마을미디어 연합방송제, 이번 방송제의 타이틀은 [마이 리틀 라디오]로, "우리 마을방송국의 2015년"을 주제로 총 13팀이 각자의 방송을 뽐낼 예정이다.


올해 방송제의 두 메인DJ 중 한 명인 김희선 양은 마포FM에서 생방송 "마리오란 말이오!"를 진행 중인 청소년DJ다.

안정적인 진행과 재치있는 애드립으로 어린 나이에도 당차게 생방송을 이끌어가고 있는 김희선 DJ를 미리 만나보았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마포FM에서 청소년 라디오 '마리오란 말이오'라는 프로그램을 주말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고요. 김희선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마포FM에서 활동하게 되었나요?


전부터 학교에서 방송반 활동을 하고 있었어요. 마포FM에서 담당 선생님에게 청소년라디오 참여자를 찾는다는 공문을 보냈더라고요. 그 때 지원해서 마포FM과 처음 인연을 맺게 되었어요.



'마리오란 말이오'는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마리오는 '마'포 청소년'리'더 라디'오'의 줄임말이에요. 방송의 주제는 매주 즉흥적으로 결정하는 편이고요.(^^) 주로 청소년들이 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일상 이야기, 청소년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여러 가지 이야기로 채워져요. 본격적인 방송은 올해 여름부터 시작했고요.



이번 방송제 사회는 어떻게 맡게 되었나요?


마포FM 담당PD님이 추천해 주신 것 같아요. 마을미디어지원센터에서 연락이 와서 간단한 설명을 들었는데,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 냉큼 하기로 했어요.




 



현직 고3이시라고 들었어요. 얼마 전에 수능을 보셨는데, 잘 봤나요?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아니요. 예상 외로 긴장도 많이 안하고, 끝나고 나니 마치 모의고사를 보고 나온듯한 기분이었어요.



앞으로도 마을미디어 활동을 계속 하실 건가요?


여건만 허락한다면 계속 해보고 싶어요. 저는 방송과 미디어에 관심이 많거든요.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싶어요. 



제 4회 서울마을미디어축제 연합방송제 "마이 리틀 라디오" 사회에 임하는 각오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나름 규모가 큰 자리잖아요. 이런 자리에서 사회를 보는 것은 처음이라 좀 떨리기도 해요. 그래도 올 해 마을미디어 활동에 참여했던 사람 중 하나로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만들기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겠습니다.



* 마포FM은 마포 지역에서 FM 라디오 100.7Mhz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http://mapofm.net







 

제 4회 서울마을미디어축제 2015.12.11(금)~12(토) 가톨릭청년회관 다리(2호선 홍대입구역 근처)

(배너 이미지를 클릭하면 참가신청 및 프로그램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