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083

[마을미디어 웃떠말 4탄] 마을미디어 영상단체 네트워크 모임-마을 방송국 어떻게 만들까 2016 마을미디어네트워크 모임 웃떠말 4탄마을미디어 영상 단체 네트워크 모임 안녕하세요.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입니다.2012년에 시작된 마을미디어 사업이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으로 성장해서 매체를 지속적으로 발행하고 있는 곳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디오나 잡지 같은 매체에 비해서 영상 매체의 경우 지속적으로 발행하는 곳은 제자리에 머물고 있습니다.영상을 교육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고민하는 단체들이 모여서 서로의 결과물도 나누고,어떻게 하면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오셔서 함께 고민을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소개마을미디어 5분 영상제 마을방송국 어떻게 만들까 고민의 공통분모 찾기 · 일시: 2016년 11월 22일(화) 오후 3시.. 2016. 11. 8.
[마을미디어 웃떠말 3탄] 마을 잡지/신문/웹진 네트워크 모임 <마을잡지 어디까지 읽어봤니> 2016 마을미디어네트워크 모임 웃떠말 3탄마을 잡지/신문/웹진 네트워크 모임 안녕하세요.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입니다.수확의 계절 가을이 훌쩍 다가왔네요. 마을미디어의 성과들도 열매처럼 풍성하게 열리고 있습니다.마을미디어 중에서 잡지/신문/웹진을 제작한 단체들이 모여서 서로의 결과물도 나누고,서로 궁금한 것들을 묻고 말하고 들어보는 시간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아직 안 하는 자, 곧 시작할 자, 이미 시작한 자들이 모여먹고 맛보고 뜯고 즐기는 마을 마을 잡지/신문/웹진 뜯어보기 인쇄 매체 발행하고 있거나,제작에 관심 있는 단체/모임/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실제 먹고 마실 것도 잔뜩 있습니다^^ * 참여하실 단체/모임/개인은 아래 링크로 신청서 작성 후 아래에 첨부한 설문지를 작성해서 med.. 2016. 11. 8.
[교재] 마을미디어 첫걸음 시리즈(라디오, TV, 신문) [교재] 마을미디어 첫걸음 시리즈(라디오, TV, 신문) 올 2016년 2월 발간된 마을미디어 기초 교재 인쇄용 PDF파일을 공유합니다.해당 교재는 라디오, TV(영상), 신문, 총 3종으로 발행되었으며 2016년 11월 현재 라디오 교재만 오프라인 책자 재고가 남아있습니다.TV와 신문 교재는 모두 품절된 관계로 첨부된 인쇄용 PDF파일을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라디오 교재는 오프라인 책자를 받아보기를 원하시는 경우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로 문의(02-3141-6390, mediact@maeulmedia.org)주시고, 파일로 보시려면 함께 첨부된 PDF 파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서문) 마을미디어 교육, 첫걸음을 내딛으며 교재 개발 배경 서울시가 '마을미디어 교육'이라는 이름으로 교육.. 2016. 11. 8.